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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원현 (경북대학교) 박태선 (경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3년도 제40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191 - 199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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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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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플이 있는 마이크로 연소기의 난류유동 및 연소특성이 레이놀즈 응력 모형에 의하여 조사되었다. 형상변화에 따른 난류유동 및 연소에 대한 영향을 살펴보기 위하여, 여러 개의 배플형상이 선택되었다. 유동구조와 온도장의 상관관계가 재순환 영역, 화염크기, 열손실 변화에 의해 조사되었다. 유체간의 혼합은 공기유입구의 직경이 감소하는 경우가 연료유입구의 직경이 감소하는 경우보다 더 빠르게 나타났다. 연료 또는 공기유입구의 직경이 감소함에 따라 연소효율은 증가하였고, 화염길이는 감소하였다. 또한, 공기유입구의 직경이 감소함에 따라 연소온도와 열손실이 증가하고, 반면에 연료유입구의 직경이 감소함에 따라 연소온도와 열손실은 감소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해석 방법
3. 결과 및 고찰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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