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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지녕 (충남대학교) 유이상 (충남대학교) 이장환 (충남대학교) 김민석 (충남대학교) 고영성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5년도 제44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201 - 205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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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소형 상온 실험을 통해 이젝터와 디퓨저 노즐의 설계점에서 고공 모사장치가 정상 작동 하는 열교환기의 유량 범위를 확인하였다. 열교환기 유량은 디퓨저 배압에 영향을 주었으며 이는 이젝터의 성능과 디퓨저의 시동특성에 모두 영향을 주는 인자임을 확인하였다. 열교환기의 유량이 낮을수록 이젝터가 정상 작동하는 범위 내에서 디퓨저가 안정적으로 시동이 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본 연구를 통하여 실물형 엔진에 적용할 적절한 열교환기 유량을 예측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 장치 및 방법
3. 실험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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