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민숙 (경희대학교) 이태희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30권 제5호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123 - 139 (17page)
DOI
10.21298/IJTHR.2016.05.30.5.12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호텔객실 요금정책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객실의 유동적 요금 정책이 고객의 요금 공정성 지각에 영향을 미치는지의 여부 및 브랜드 자산의 연구로 이어져 고객 만족을 극대화 하고 재방문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호텔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브랜드 자산을 구축 하는데 참고 지침 제공과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자 한다. 호텔의 유동적 요금 정책이 고객의 요금 공정성 지각과 브랜드 자산의 영향관계를 파악하고 이들 요인간의 영향력을 밝히기 위하여 선행연구와 이론적 모형을 바탕으로 연구모형을 제시하여 검증 하였다. 본 연구의 설문의 모집단은 최근 1년 이내에 호텔 경험이 있는 소비자 404명을 대상으로 조사되었으며 실무자적 소비자 관점에서 불특정다수인 소비자가 고객입장에서 호텔의 유동적 요금정책으로 인한 합리적인 요금을 제시하여 고객에게 브랜드의 신뢰를 갖게 되고 이로 인해 브랜드 자산이 높아진다는 결론 도출하였는데, 이는 온라인 기반 예약이 증가되는 현시점에서 중요한 시사점으로 확인되었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결과
V.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국문요약

참고문헌 (6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6-000676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