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선형 (순천향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지 韓國情報技術學會誌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7.6
수록면
21 - 29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정보화 사회가 가속화됨에 따라 교육은 학교 교육 중심, 공급자 중심에서 평생교육 중심, 수요자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 또한, 평균 수명이 연장됨에 따라 생애에 걸친 인적 자원 개발, 권리라는 평생교육 개념에 새로운 방향을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의 원격교육은 다양한 기능과 품질을 갖추고 어떠한 교수자나 학습자라도 쉽게 활용함으로써 가상학습 환경에서의 교수-학습을 지원할 수 있는 그러한 학습지원시스템의 출현이 필요하다.학점인정제도의 미흡, 뚜렷한 원격교육 추진목표의 부재, 체제적 원격교육의 부재, 경제적인 차이로 인한 계층간의 갈등 가속화, 학습자 관리의 문제, 학습 정보 관련 문제 등은 현 원격교육이 갖고 있는 고질적인 문제점들이다. 원격교육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 기술적, 지적, 인적 요소의 균형 있는 개발과 육성에 힘써야 하며 이와 함께 행정적, 법적 제도화를 통한 지원이 수반되어야 할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현재 윈격교육의 실태를 파악하고 여러 가지 측면에서 기존의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더 나은 교육 환경을 통해 평생교육의 활성화를 촉진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5G 이동 통신 기술
Ⅲ. 5G 무선 접속 기술
참고문헌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04-000918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