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슬기 (영남대학교) 김동진 (영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8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8.11
수록면
44 - 49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패스트푸드점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효과를 비교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 결과를 통하여 보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요인을 파악하고 패스트푸드점 간의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자료수집은 2018년 2월 26일부터 20일간 총 340부를 배포하였으며, 320부의 수집된 자료 중 280부를 분석에 활용하였다. 표본의 일반적 특성을 파악하기 위하여 빈도분석을 실시하였으며, 본 연구에 사용된 문항에 대한 요인분석과 신뢰도분석을 실시하였다. 또한 응답자를 분석하기 위하여 리커트 합산 척도법(Likert summated scale)을 활용하였으며, 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효과를 비교하기 위하여 이원다변량 분산분석(two-way MANOVA)를 실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691-000094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