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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0-60년대 학습자가 인식한 한국어교육 환경 연구 -개신교 선교사 학습자를 중심으로-
언어와 문화
2017 .01
한국어 교육 정책의 이론화를 위한 시론
이중언어학
2016 .01
국어교육에서의 언어정체성과 문법 교육의 역할
국어교육연구
2016 .06
한국어 의존명사 ‘것’과 일본어 의존명사 ‘こと, もの, の’의 대조 연구
언어학 연구
2021 .01
동남아시아의 한국어 교육 현황과 발전 방안-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을 중심으로-
언어와 문화
2021 .01
국어교육의 북한어 이해 교육에 대한 비판적 검토
국어교육연구
2015 .06
중국인 고급 학습자의 한국어 /ㄴ/음첨가에 대한 지식과 실현 연구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2015 .01
근대국어의 ㄹㄹ~ㄹㄴ형에 대한 유형별 분석 : 중세국어의 활용형 ㄹㄴ, ㄹㅇ, ㄹㄹ형에 대한 변화를 중심으로
한글
2017 .06
“정도”에서“근거”로 :‘-ㄴ 만큼’의 의미 변화 연구
담화·인지언어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9 .11
말을 두고 말해본다
중국조선어문
2017 .03
미국에서의 한국어 교육 현황과 전망 - 재미 동포의 인식 조사를 바탕으로 -
언어와 문화
2015 .01
한국어 연결어미 ‘‒아서, ‒(으)니까’에 대한 통사·기능 연구
한국학(구 정신문화연구)
2016 .12
종결어미 ‘-을러라’의 문법과 역사
동아인문학
2017 .03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양태 교육 방안 제언 : 추측과 의도의 ‘-(으)ㄹ까 하-/보-’ 중심으로
국어문학
2019 .03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을 위한 병렬말뭉치 기반 중한 헤지 표현 대조 분석 - ‘-(으)ㄹ 것이다’의 중국어 대응 표현을 중심으로 -
Corpus Linguistics Research
2020 .01
韓国語母語話者への「マス形+ながら」の効果的な指導 : 「(으)면서」との対比を通じて
일본어학연구
2017 .06
Bound Noun man in Korean
생성문법연구
2017 .01
한국어 의도 표현 연구: 어말 어미 ‘-(으)ㄹ래’와 ‘-(으)ㄹ게’를 중심으로
한국언어학회 학술대회지
2020 .08
과학의 언어에 대한 국어교육적 접근 : 국어 · 과학 융합 교육의 방향 설정을 위한 시론
국어교육연구
2015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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