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형석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박찬배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이승환 (University of Seoul) 이형우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2권 제10호(통권 제124호)
발행연도
2019.10
수록면
762 - 767 (6page)
DOI
10.7782/JKSR.2019.22.10.762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철도 분기부에 누적된 눈 또는 얼음을 제거하기 위한, 오래되고 효율이 좋지 못한 전열선 방식의 기존 히팅시스템을 대체하고자 고효율 가열 기술인 유도가열 기술을 적용한 200W급 히팅시스템과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한 공진형 인버터를 설계하였다. 유도가열 히팅시스템의 해석을 위해 Multi-Physics(회로-전자계-열) 해석기법을 도출하였고, 이를 통해 기존 시스템 대비 향상된 시스템을 제안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