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체육학회 한국특수체육학회지 한국특수체육학회지 제28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55 - 71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모험교육은 사람들을 기술, 지식 및 인성 발달을 돕는 경험적인 활동에 참여시키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모험교육의 특징은 지인 활동, 탈억제 활동, 소통 활동, 문제 해결 활동, 신뢰 활동, 저위험 활동 및 고위험 활동의 순서로 제공되는 단계의 진행을 통해 일반적으로 수행된다. 모험 기반의 체육수업은 미국, 뉴질랜드 및 영국과 같은 많은 국가에서 국가 체육 표준 및 학년 수준의 목표에 포함되기 때문에 매우 인기가 많다. 모험 기반 체육 수업은 또한 일반학교 통합학급과 특수학교에서 공부하는 장애 학생들에게도 적용될 수 있는 긍정적인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체육교사의 모험교육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보편적 계획에 관련된 이해 부족과 장애학생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경험 부족으로, 장애학생들은 아직 모험기반 체육수업에 참여할 기회가 많지 않다. 본 논문의 목적은 장애청소년들을 지도하고 있는 일반학교 및 특수학교 체육교사에게 모험 기반 체육수업을 소개하는 것이다. 일반학교 및 특수학교 체유교사들을 위해 장애학생들에게 적합한 지도 전략뿐만 아니라 모험교육을 위한 다양한 단계와 각 단계에서 장애학생들에게 필요한 보편적인 장비가 논의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