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최장영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에너지학회 에너지공학 에너지 공학 제29권 제4호 (통권 제104호)
발행연도
2020.12
수록면
26 - 34 (9page)
DOI
10.5855/ENERGY.2020.29.4.026

이용수

DBpia Top 0.1%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심각해지는 지구온난화와 환경문제로 인해 세계 주요국가에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자동차 배기가스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와 더불어 내연기관 자동차를 대체하기 위해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연구 및 지원이 꾸준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나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한 수소전기 자동차의 경우 아직까지는 보급률이 낮은 편이나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인프라 역시 정부지원 등을 통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로 인해 향후 수소전기 자동차에 대한 보급률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수소전기자동차에 대한 연구는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으나 비싼 재료값과 부족한 인프라 등이 문제점으로 지적받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수소전기자동차에 대한 연구현황 및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수소연료자동차 기술 현황
3. 수소연료자동차의 현황 및 향후 전망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572-001487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