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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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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병흥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년도 한국가스학회 봄 학술대회 논문집 [초록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190 - 190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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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체상태 수소의 낮은 밀도에 의해 제한된 부피에서 수소를 저장하기 위해서는 고압 조건이 요구된다. 현재 상용화되고 있는 수소 연료전지 차량은 ~70MPa의 고압 조건으로 수소를 충전하여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차량과 경쟁할 수 있는 운행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수소 연료전지 차량에 수소를 충전 과정에서는 탱크 내로 유입되는 수소의 에너지로 인해 탱크의 온도 상승이 수반된다. 수소 충전 과정에서 높은 수소 충전 속도에서는 충전시간이 단축되는 반면 온도 상승이 급격해져 탱크의 안전성을 저해 시킬 수 있으며 낮은 수소 충전 속도에서는 충전시간이 증가되는 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적절한 수소 충전 속도가 필요하게 된다. 수소 충전 프로토콜은수소 연료전지 차량의 충전 절차와 함께 이러한 충전속도를 제시하고 있다.^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90530');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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