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심재훈 (전남대학교) 제숭근 (전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기학회 한국자기학회지 한국자기학회지 제31권 제5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203 - 207 (5page)
DOI
10.4283/JKMS.2021.31.5.20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수직자기이방성을 가지는 자성 레이스트랙의 한쪽 끝에 수직자기이방성의 기울기를 도입했을 때, 스핀-궤도토크에 의한 연속적인 자구 및 자구벽 생성-주입에 대해 미소자기 전산모사를 통해 조사했다. 수직자기이방성이 줄어드는 영역에서 유사감쇄토크에 의해 연속적인 자구가 생성되고 이것이 레이스트랙으로 주입될 수 있음을 확인했다. 자구 생성 및 주입을 위한 문턱 전류는 레이스트랙 끝 점의 유효 수직자기이방성이 0에 가까워 질수록 최소가 되다. 끝점의 유효 수직자기이방성이 음의 방향으로 커질수록 문턱 전류는 수직자기이방성 기울기에 따라 증가하는데, 이것은 자기이방성 기울기가 자구벽 주입에 장벽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이 결과는 연속 자구 생성-주입을 위한 최적화된 수직자기이방성 기울기에 대한 디자인 룰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I. 서론
II. 배경 이론
III. 실험 방법 및 과정
IV. 결과 및 논의
V.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428-002159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