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진각 (내일이엔시) 박상현 (내일이엔시) 고상운 (내일이엔시)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3권 제11호
발행연도
2022.11
수록면
2,221 - 2,227 (7page)
DOI
10.9728/dcs.2022.23.11.222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안전하고 원활한 지하도로와 지상부의 접속을 위해서, 지하도로 출구부에서 인접한 교차로까지 이격된 거리와 교차로 운영 측면과의 상관관계를 분석하고자 한다. 또한, 현재 도시지역 지하도로 설계의 기준인 「도시지역 지하도로 설계지침, 2017」에서 제시하고 있는 지하도로 출구부와 인접교차로까지의 이격거리를 공간적 범위의 일부로 설정하고, 시뮬레이션 분석을 통해 지하도로 출구부 범위의 지체와 인접교차로 좌회전 운영상태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결과값을 비교 및 분석하여, 기하구조 변경이 어려운 도심부 지하도로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3-004-000229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