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문
1. 서론
2. 연구방법
3. 연구결과
4.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온라인 콘서트의 사용자 경험 연구 -KPOP 온라인 콘서트 사례를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01
메타버스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한국웰니스학회 학술발표회
2022 .10
A Study on the Preference and Development of Online Concerts between Creators and Viewer Audiences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2 .07
사회적 환경 변화에 따른 확장된 공감의 역할: AI가 적용된 메타버스 환경을 포함한 확장된 공감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1 .08
BTS‘방방콘 The Live’의 비접촉 콘서트로서의 대안 포맷 가능성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0 .07
[이슈] 메타버스는 현실이 될까?
특허뉴스
2022 .10
태동기의 메타버스 대학 교육 진단
문화와융합
2023 .01
게임 산업을 통해 본 메타버스의 발전방안 - 게임과 게임형 메타버스 비교 중심으로 -
문화와융합
2023 .07
메타버스 활용 한국어교육에 대한 교사 인식과 교육적 적용 연구
문화와융합
2022 .06
디지털 전환, 비즈니스 모형 관점에서 본 메타버스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11
서비스 유형에 따른 메타버스 특성연구: 월드와 아바타를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3 .06
가상세계를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의 개념적 이해와 게임형 메타버스 스토리리빙의 구조에 관한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3 .06
메타버스 시대, 디지털 공동체의 지향적 가치와 실천의 과제들
디지털 윤리
2022 .07
메타버스 이머시브 씨어터 구현 프로젝트: Liminal Playground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3 .02
오디오 메타버스 컨셉 구현 및 서비스 제안: 청각 AR 러닝앱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3 .02
2020~2022년 국내 메타버스 교육 연구 동향 분석 - 토픽 모델링을 중심으로 -
문화와융합
2023 .04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메타버스 동향 및 메타버스 공연으로서의 발전 가능성 연구
문화와융합
2023 .01
유튜브 데이터 기반 메타버스 소비주제 및 반응분석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2 .07
메타버스 산업의 성장과 디지털 시대의 규제
이슈페이퍼
2022 .11
메타버스(Metaverse)의 기독교적 이해와 적용: 메타버스의 특성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