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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과 연구동향
Ⅲ. 연구방법과 분석
Ⅳ. 연구결과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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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영상콘텐츠 기획 및 스토리텔링에 관한 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2018 .01
VR, 예술의 새로운 매체로서의 가능성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5 .02
스토리텔링 기반 몰입형 인지재활 VR 콘텐츠 개발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23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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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01
가상현실 기술 융합 기반의 국내 교육 사례 분석 및 콘텐츠 유형 분류 - 중학 교육을 중심으로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0 .06
사이버 멀미감 요소 분석을 통한 VR 콘텐츠 제작 연구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2021 .01
VR 게임 콘텐츠 소비자 구매 의도에 대한 현장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20 .01
VR을 활용한 시각예술에서의 상호작용성 분석
문화와융합
2020 .05
설문을 활용한 VR 콘텐츠의 사용자 경험 평가 연구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18 .01
VR360 기반 아동 체험교육용 콘텐츠 사례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3 .05
The study on VR-based e-learning system
한국콘텐츠학회 ICCC 논문집
2016 .12
몰입형 VR 기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언어 학습용 콘텐츠 시스템 개발을 위한 프토로타이핑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7 .09
스포츠 VR 콘텐츠 사용자 경험(UX)의 지각된 가치 연구 : 프로 레이싱드라이버의 FGI를 중심으로
한국웰니스학회지
2020 .11
광고, PR 산업 분야의 VR 콘텐츠 활용 가능성에 대한 탐색 : 심층인터뷰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7 .09
VR관광콘텐츠의 이용만족에 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9 .08
KBS '숨터 VR' 연출 분석 - 롱 테이크 기법을 중심으로
문화기술의 융합
2018 .01
VR 특성이 이용자 만족과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VR 프레즌스, 이용자 특성, VR 멀미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05
심리유형 진단을 위한 시나리오 기반 가상현실 콘텐츠 디자인 가이드라인 연구 -공감유형을 중심으로-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21 .01
VR 무용의 산업화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8 .10
방사선학과 학생들의 VR 교육 만족도 조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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