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원공학회 한국자원공학회지 한국자원공학회지 Vol.54 No.2
발행연도
2017.4
수록면
100 - 109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광산의 운반 작업 시 발생하는 디젤 트럭의 탄소배출량을 도로 경사, 적재 여부, 탄소배출 국제표준을 고려하여 산정하는 기법을 제시하였다. 국내 석회석 광산을 대상으로 파쇄장, 적재장 사이의 왕복 경로를 결정하고 경로에 따른 배출계수의 변화를 확인하였다. 분석 결과 새로 개발된 기법은 운반 경로의 경사, 적재 여부에 따라변화하는 배출계수를 기존 방법보다 현실적으로 모사하였다. 동일한 조건에서 현장에서 사용하는 연식의 차량을 최신 연식으로 바꾼다고 가정하고 탄소배출량을 산정한 결과 배출량은 현재보다 4-6% 감소하였다. 개발한 기법은 다양한 범주의 차량, 오염 물질에 대하여 적용 가능하므로 제안한 방법은 차량 배기가스에 의한 온실가스 배출량을 예측하기 위하여 범용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9441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