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제 1 장 서론 11. 1 연구배경 및 목적 11. 2 연구범위 및 방법 3제 2 장 이론적 고찰 52. 1 협력과 협동학습 52. 1. 1 협력의 이해 52. 1. 2 협동학습 62. 2 협동게임과 게임 디자인 모델 122. 2. 1 협동게임의 이해 122. 2. 2 게임 디자인 모델 132. 2. 3 협동게임 패턴 18제 3 장 오프라인 협동게임 모델 정의 223. 1 협동게임의 조건 253. 2 메카닉 (Mechanics) 293. 3 다이내믹스 (Dynamics) 343. 4 에스세틱 (Aesthetics) 433. 5 오프라인 협동게임 모델 개발 443. 5. 1 조건과 메카닉의 상관성 443. 5. 2 메카닉과 다이내믹스의 상관성 513. 5. 3 다섯 가지 접근 방법의 패턴 53제 4 장 오프라인 방탈출 게임 디자인 584. 1 오프라인 방탈출 게임의 한계점 584. 2 오프라인 방탈출 게임특성 분석 594. 2. 1 오프라인 방탈출 게임 발전 과정 594. 2. 2 오프라인 방탈출 게임 특성 분석 604. 3 오프라인 방탈출 게임 디자인 개발 664. 3. 1 대상선정 및 분석 664. 3. 2 시나리오 디자인 684. 4 오프라인 방탈출 게임 제품 시스템 디자인 74제 5 장 결론 76참고문헌 78Abstract 8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