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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4
제1장 서론 11.1 연구 배경 11.2 연구 동향 41.2.1 요소수 SCR System 연구 동향 41.2.2 기존 연구의 NH3 흡탈착률 계산 71.2.3 기존 연구의 요소수 분사모델 101.3 연구 목적 12제 2장 실험장치 및 방법 142.1 실험장치 142.1.1 요소수 분사 시스템 152.1.2 엔진 벤치실험 장치 182.1.3 배출가스 분석 장비 202.2 실험방법 232.2.1 엔진 벤치실험 조건 23제 3장 실험결과 253.1 Cu-Zeolite SCR 촉매의 NH3 흡탈착 특성 253.1.1 배출가스 온도 및 NH3 농도의 영향 253.2 NH3 흡탈착률 계산결과의 검증 273.2.1 NH3 흡탈착률 계산과 실험결과 비교 273.3 WHTC 운전조건에서의 NH3 흡탈착 모델을 이용한 SCR의 NO? 저감 성능 향상 연구 303.3.1 분사모델을 적용하지 않고 분사한 결과 303.3.2 기존 분사모델을 이용하여 분사한 결과 323.3.3 새로운 분사모델을 이용하여 분사한 결과 33제 4장 결론 37참고문헌(References) 38Abstract 40감사의 글(Thanks to)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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