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강연 초록집 한국자동차공학회 1993년 학술강연초록집(연료)
발행연도
1993.10
수록면
91 - 10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presented a theoretical analysis and test for throttling type as regeneration method in diesel engine. In this study, it is introduced the general contents about exhaust emission reduction method, regeneration methods and regeneration characteristics.
To verify the reliabilty of regeneration simulation program, the distributions of wall temperature and back pressure during regeneration period at the steady state condition(engine speed of 1000 rpm and torque of 421Nㆍm)are measured in engine dynamometer.
From the comparison between the calculated and measured results, it is found that this regeneration program can be actual application
and use to know various regeneration phenomenon.

목차

ABSTRACT

1.서론

2.디젤 기관의 배출 가스 저감 방법과 입자상물질의 생성 원리

3.입자상물질의 재생 방법 및 재생 특성

4.실험장치 및 실험방법

5.실험결과 및 고찰

6.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56-0141275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