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동선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16.6
수록면
163 - 170 (8page)
DOI
10.21184/jkeia.2016.06.10.3.16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경영학과 학생들의 만족 및 충성도 관계를 통해 스포츠경영학과에 대한 보다 효율적인 교육방법안 및 차별화된 학과이미지 구축을 실현시킬 수 있는 실증적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수도권 K대학교 스포츠경영학과 학생 대상으로 편의표본추출법(convenience sampling)을 통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총 187부를 최종 유효표본으로 선정하였다. 자료처리 분석은 SPSS Ver. 18.0을 이용하여 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스포츠경영학과 관계혜택이 학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 본 결과 고객화 혜택, 심리적 혜택, 경제적 혜택, 사회적 혜택 항목이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스포츠경영학과 관계혜택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 본 결과 고객화 혜택, 경제적 혜택, 사회적 혜택 항목이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I.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691-000857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