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성호 (순천대학교) 문한식 (순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2권 제5호
발행연도
2018.7
수록면
37 - 50 (14page)
DOI
10.21184/jkeia.2018.7.12.5.3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피트니스 센터의 관계혜택에 따른 소비자의 행동을 알아보고자 하는 연구이다. 구체적으로 피트니스 센터 고객들을 대상으로 관계혜택,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및 전환의도 간의 관계를 분석하는데 주 목적이 있다. 서울 소재 피트니스 센터 고객들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여 총 281부의 자료를 통해 SPSS 21.0과 AMOS 20.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상관관계분석, 구조방정식 모형분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관계혜택의 하위요인 중 확신적 혜택은 고객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둘째, 관계혜택의 하위요인 중 사회적 혜택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는 것을 확인 하였으며, 셋째, 관계혜택의 하위요인인 특별대우 혜택은 고객만족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피트니스 센터의 고객만족은 고객충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었으며, 다섯째, 피트니스 센터의 고객만족은 전환의도에 부(-)적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피트니스 센터의 고객충성도 역시 전환의도에 부(-)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5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