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지훈 (서원대학교  )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0권 제5호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307 - 317 (11page)
DOI
10.21184/jkeia.2016.10.10.5.30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스토리텔링, 접근성, 촉진, 문화이용 목적, 공연이용 만족도, 시설 만족도가 문화향유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문화산업계에 컨텐츠(스토리)적 제안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연구 결과 다음과 같은 시사점을 찾아내었다.
첫째, 문화지역 및 공간 운영자(문화업체)들은 공연 컨텐츠 개발에 있어 지역특성에 맞게 구성하여 지역 이미지를 보여 줄 수 있어야 할 것이다. 둘째, 문화지역 및 공간 운영자(문화업체)들은 주차시설 확충 및 확대와 다양한 대중 교통시설을 구축할 수 있도록 신경써야 할 것이다. 셋째, 문화지역 운영자(문화업체)들은 1차적으로 문화지역 및 공간에 대하여 이용자들에게 인식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 후 지역 내 입점하고 있는 업체와 컨텐츠들을 다양하게 소개할 방안을 마련하여야 할 것이다. 넷째, 문화지역 운영자(문화업체)들은 좀 더 다양한 문화시설들을 갖추고, 흥미 및 지역 특색 등을 표현할 수 있는 공연물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주어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문화지역 운영자(문화업체)들은 문화시설 구축보다는 이용의 편리함을 통해 즐거움과, 문화인식 수준 등을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야 할 것이다.

목차

ABSTRACT
I. 서론
II. 본론
III. 연구 설계
IV. 실증분석
V.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691-001639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