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병묵 (아주대학교) 이동철 (아주대학교) 신치범 (아주대학교) 장일찬 (광주바이오에너지연구개발센터) 송진주 (광주바이오에너지연구개발센터) 우중제 (광주바이오에너지연구개발센터)
저널정보
한국에너지학회 한국에너지학회 학술발표회 한국에너지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21.4
수록면
112 - 112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리튬이온 전지는 높은 에너지 밀도로 고용량, 고효율 특성을 통해 전기자동차의 핵심 동력원으로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전기자동차의 주행거리가 늘어날수록 노화의 정도가 심해지는 단점이 존재한다. 이러한 리튬이온 전지의 정확한 상태 진단과 잔존 수명을 예측하기 위해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전지의 성능을 나타내는 방전 곡선을 통해서노화현상을 예측할 수 있다. 따라서 리튬이온 전지 시스템의 최적의 설계를 위해서는 열화요인들을 고려한 방전 거동을 예측하는 모델 개발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비 가역적인 리튬 ^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56412');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