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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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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동철 (아주대학교) 김병묵 (아주대학교) 강서희 (아주대학교) 신치범 (아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758 - 758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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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튬이온 전지는 우수한 에너지밀도, 고용량, 안전성 및 장주기 수명의 장점으로 전기자동차의 주요 동력원으로 사용되고 있다. 고온에서 리튬이온 전지는 전지 내부의 전기화학반응이 촉진되어 저온 대비성능은 증가하지만 전극 구조붕괴로 인한 급격한 수명 감소를 야기할 수 있다. 상온 이하의 저온에서 충전 및 방전을 진행할 때 전지의 내부저항 증가로 인해 주행거리와 성능이 저하된다. 특히, 저온에서 급속충전 시에는 리튬 플레이팅 현상이 굉장히 잘 일어나며 리튬이온 전지의 수명과 안전성에 매우 치명적이다. 따라서 환경온도가 리튬 플레이팅 현상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환경온도^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601639');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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