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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종민 (티엔씨) 황병봉 (티엔씨) 이희성 (티엔씨) 김대원 (티엔씨) 조준호 (한국자동차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기학회 한국자기학회 학술연구발표회 논문개요집 2021년도 한국자기학회 하계학술연구발표회
발행연도
2021.7
수록면
238 - 238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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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의 수요 증가와 관련 기술의 발전은 친환경, 에너지 절약 등 사회적인 이슈에 부합할 뿐 아니라, 자동차 구동에 있어서 화석연료의 사용에서 전기에너지로 변화하게 되면서 기술적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전기자동차의 구동이 전기에너지에 의해서 이루어지게 되므로, 전기자동차 내부 및 충전시스템에서의 전기에너지의 계측 및 관리는 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은 물론 저탄소, 친환경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전기자동차에서 전기에너지 계측은 주로 전류 센서를 이용한 전류 측정으로 이루어지며, 에너지 저장 및 사용(배터리), 구동계(모터), 충방전 시스템을 포함한 다양한 목적으로 전류 센서가 사용되고 있다. 전류 센서의 성능은 전기자동차의 성능, 효율적 관리, 안정성, 에너지 절감에 직접적으로 연관되므로 전류 센서의 성능 향상에 대한 요구도 전기자동차의 성능 발전과 고급화에 따라 증대되고 있다. 전류 ^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90935');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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