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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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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길동 (한국자동차연구원) 이경복 (한국자동차연구원) 원장혁 (한국자동차연구원) 오광철 (한국자동차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120 - 120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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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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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오염으로 인한 대기질 개선을 위해 배출가스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디젤 차량의 경우 기존의 전처리 기술로는 현재의 환경규제를 만족시키는데 한계가 있으며, PM(입자상 물질) 및 NO<sub>x</sub>(질소산화물)를 허용배출량까지 낮추기 위해서는 후처리장치가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선박 및 건설, 군용전술차량과 같이 특수 장비 및 차량의 경우 배출가스규제보다 특수한 목적을 중점으로 제작되어 현재 제작되는 장비 및 차량에 비해 높은 유해배출물질을 발생하므로 PM-NO<sub>x</sub> 저감장치의 장착을 필요로 한다.
PM-NO<sub>x</sub> 저감 장치에서 버너는 저속·저부하 운전 조건에서 DPF 재생이 어려울 경우 버너를^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601353');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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