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문수 (국립목포대학교) 오세호 (국립목포대학교) 박채형 (국립목포대학교) 김민성 (국립목포대학교) 이현지 (국립목포대학교) 최서영 (국립목포대학교) 송명기 (국립목포대학교) 박태현 (한국외국어대학교) 이태형 (한국외국어대학교) 박희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이상혁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이종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배민석 (국립목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대기환경학회 한국대기환경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대기환경학회 2021년 제64회 정기학술대회 발표논문집 [초록집]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388 - 388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차량에 의해 배출되는 NO<SUB>x</SUB>, SO<SUB>x</SUB> 등 미세먼지 전구물질은 도시 지역 PM<SUB>2.5</SUB> 증가에 큰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도시 지역 PM<SUB>2.5</SUB>저감을 위해서는 미세먼지를 생성하는 전구물질의 감소가 필수적이다. 본 연구에서는 미세먼지 전구물질을 감소시키는 방법 중 TiO₂를 이용한 적용성을 평가하였다. 연구를 위하여 중간 판막이를 통해 실험군과 대조군으로 나누어 1,000 m³ 크기의 테프론 재질 대형 실험용 챔버를 경기도 연천군에 제작하였다. 실험은 유종이 다른 차량의 배기가스를 혼합하여 챔버에 주입 후 TiO₂와 반응시키는 방법으로 진행하였다. 실험 결과는 Ti^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665479');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