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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민규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강주미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윤주홍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방송과 미디어 방송과 미디어 제26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61 - 71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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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비디오 정보로부터 3D 휴먼 모델을 생성하고 실제 사람 같이 움직이게 변형하는 기술은 다가오는 메타버스 시대의 핵심기술이며, 이와 같은 기술이 갖는 잠재적인 파급력 때문에 많은 글로벌 IT 기업에서 앞다투어 관련 기술에 대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본 기고문에서는 지난 10년간 휴먼 모델링 기술이 어떻게 발전되어 왔는지 살펴보고 현재 기술의 특징 및 한계점과 함께 앞으로의 기술 전망에 대해 살펴본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휴먼 모델링 기술 개요
Ⅲ. 맺음말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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