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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진홍 (배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23.2
수록면
103 - 111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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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대용량 데이터 처리가 쉬워지면서 기업들은 사용자로부터 생성된 데이터를 필요에 따라 분석해 유용한 시사점을 얻고 있다. 특히 게임 이용자들은 자신의 상황을 다양하게 플레이하고 다른 게임 요소들과 적극적으로 상호작용하여 게임 내 사용자 기반의 데이터가 대량으로 생성된다. 게임 관련 데이터는 사용자가 게임 내 편차, 게임 플레이 패턴, 이상 현상 등을 예측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게임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데이터로 활용된다. 이에 본 연구는 인공지능 기반 사용자 행동 패턴 분석을 위해 게임 데이터를 활용하여 게임 전략을 분석하고 사용자 행동 패턴을 파악하고, 다층 퍼셉트론에 의한 분석을 수행하였다. 게다가, 게임 엔진의 공통점은 모든 다른 게임 장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일 게임 엔진이 존재하지 않는 이유일 수 있다. 이러한 엔진 설계는 게임 개발 커뮤니티에 많은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 개발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프로그래머와 설계자가 서로 다른 프로젝트 간에 더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장르의 게임 엔진을 분석함으로써 일반적인 게임 엔진 구성 요소를 찾을 수 있다고 확신하지만, 이것이 필수적인 부분을 배제할 수 있어 게임을 만들 때 적용 가능성과 관련성이 적을 수 있다는 가능성도 고려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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