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I. 서론 11.1 연구의 필요성 11.2 연구의 내용 및 연구 문제 41.3 연구의 제한점 51.4 용어의 정의 6II. 이론적 배경 82.1 2009 개정 교육과정에 의한 융합형 과학 82.1.1 2009 개정 교육과정과 융합형 과학 82.1.2 2009 개정 교육과정에 의한 융합형 과학과 관련된 선행연구 102.2 과학의 본성(nature of science, NOS) 142.3 STS(Science-Technology-Society) 202.4 과학에 대한 흥미와 포부 23III. 연구 방법 및 절차 283.1 연구 대상 및 절차 283.2 검사 도구 293.2.1 NOS에 대한 견해 검사 293.2.2 STS에 대한 견해 검사 313.2.3 과학에 대한 흥미와 포부 검사 323.3 분석 방법 333.3.1 NOS에 대한 견해 검사의 분석 333.3.2 STS에 대한 견해 검사의 분석 333.3.3 과학에 대한 흥미와 포부 검사의 분석 34IV. 연구 결과 및 논의 354.1 NOS에 대한 견해의 변화 354.2 STS에 대한 견해의 변화 394.3 과학에 대한 흥미와 포부의 변화 43V. 결론 및 제언 46VI. 참고 문헌 48ABSTRACT 5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