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4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23. 연구의 제한점 3Ⅱ. 이론적 배경 41. 영재의 정의 4가. Lamkins의 정의 5나. Renzulli의 정의 5다. 미국 교육국(USOE)의 정의 6라. 우리나라의 법적 정의 72. 과학영재, 과학예술영재, 융합영재 8가. 융합영재의 정의 9나. 융합영재의 출현과 특징 103. 융합영재 교육 12가. STEM과 STEAM 12나. 융합영재 교육의 필요성 14다. 융합영재 교육의 요소 18라. 평가모형 26Ⅲ. 연구방법 331. 융합과 융합영재 332. 융합교육을 위한 요소 도출 343. 평가모형의 결정 374. 평가항목의 도출 38가. 상황평가 39나. 투입평가 42다. 과정평가 44라. 성과평가 45Ⅳ. 연구결과 및 논의 461. 제안 평가 항목 46가. 평가항목 46나. 평가 기준 502. 평가 결과 53가. A영재학교 사례 평가 54나. B영재학교 사례 평가 60다. 평가결과 분석 65Ⅴ. 결론 및 제언 681. 결론 682. 제언 69참고문헌 7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