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류류 (세종대학교) 장몽택 (세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문화산업학회 문화산업연구 문화산업연구 제23권 제4호
발행연도
2023.12
수록면
41 - 52 (12page)
DOI
10.35174/JKCI.2023.12.23.4.4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공유가치창출이 지역 이미지를 통해 공유가치창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실증연구를 통해 살펴보았으며, 이들 간의 관계에서 지역의존도의 조절효과에 대해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공유가치창출 활동이 지역 이미지 및 공유가치창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역 이미지는 공유 가치 창출 활동과 공유가치 태도 간의 관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공유가치창출 활동이 사회적 가치창출과 지역 이미지 향상을 동시에 달성하며, 이러한 두 가지 측면 간의 관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경제적 지속가능성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시사한다. 지역의존도는 공유가치창출 활동이 지역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관계에서 유의미한 조절효과를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역의존도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경우, 이를 활용하여 공유가치 창출 활동과 지역 이미지 간의 관계를 최적화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특정 지역 이벤트를 통해 공유가치 창출을 강화하는 것은 유효한 전략이며, 특히 대규모 이벤트는 지역 경제와 지역사회에 다양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창출을 강화 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방법
IV. 연구결과
V.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85208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