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준행 (서울대학교) 지영래 (서울대학교) 채승철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물리학회 새물리 새물리 제69권 제5호
발행연도
2019.5
수록면
532 - 546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예비교사 교육에서 프로그래밍 기반 물리 교수자료 개발의 교육적인 효과를 알아보는 것이다. 이를 위해 Python과 Jupyter notebook을 이용한 물리 교수자료 개발에 대해 학습한 26명의 예비교사로부터 19개의 프로그래밍 기반 물리 교수자료를 수집하였으며, 6명의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개별 면담을 진행하였다. 수집된 교수자료는 평가를 통해 양적으로 분석하였으며, 면담 결과는 전사 후 질적으로 분석하였다. Python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수자료 개발 과정은 예비교사의 수업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뿐만 아니라 물리 학습에서의 어려움을 감소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2319697